2009. 7. 1. 22:12

가전기업의 동영상 캠페인


최근 Philips에서는 "필립스의 도전(Philips Versus)"이라는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양떼를 활용한 CCC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었는데 이번에는 Philips에서 바톤을 이어 받았나 보다.
 
Philips Versus the Sun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에서는 필립스 예약조명기구를 이용해 아침이 밝은 것처럼 수탉을 속여 넘긴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삼성전자의 양떼 광고보다는 스토리 라인이 분명하지만 그 단순성과 예측가능성, 그리고 닭을 귀찮게 한만큼 감동적인 결과가 없다는 점에서 그리 높은 평가는 받지 못하고 있다.  
 
유사한 동영상을 떠올리다가 효과적인 메시지를 위한 Heath & Heath의 SUCCESs모델이(Simple; Unexpected; Concrete; Credible; Emotional; Stories) 다시금 생각났다. 또한 동영상에 달린 댓글등을 통해 볼 때 동서양을 막론하고 제대로 된 CCC 하나 만들기가 정말 쉽지 않음을 느꼈다.   

#123 Chicken watching TV

#123 Chicken watching TV by ☻mrhappy☻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